러트톡_결혼예비학교.jpg

 

지난 7월 13일, 올리벳 행복대학에서 주최한 결혼예비학교 제2차 '러브톡' 세미나가 성공적으로 개최되었다. 이날 행사는 오전 9시부터 12시 30분까지 온라인 Zoom 플랫폼을 통해 진행되었으며, 예비 신혼부부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는 호평을 받았다.

 

이번 세미나는 선착순으로 모집된 12쌍의 예비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되었으며, 버지니아 사티어(Virginia Satir)의 가족치료 이론을 바탕으로 한 대화법을 주제로 다루었다. 사티어 가족치료 이론은 가족 내의 상호작용과 의사소통 방식을 개선하여 개인과 가족의 전반적인 정신 건강과 기능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는 심리치료 이론으로, 예비 신혼부부들에게 매우 유익한 내용이었다.

 

세미나의 주요 내용으로는 '우리의 대화 유형 확인하기', '갈등 해결을 위한 대화 기술', '행복한 가정을 위한 대화 훈습' 등이 포함되었으며, 참가자들은 각 주제에 대해 깊이 있는 이해와 실질적인 대화 기술을 배울 수 있었다. 한 참가자는 "세미나를 통해 서로의 소통 방식을 이해하고, 갈등을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어서 매우 유익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다른 참가자는 "결혼을 앞두고 이런 유익한 세미나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의 결혼 생활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올리벳 행복대학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는 예비 신혼부부들이 서로의 소통 방식을 이해하고, 갈등을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유익한 세미나를 지속적으로 개최하여 더 많은 부부들이 행복한 결혼 생활을 시작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세미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앞으로 예정된 행사에 대한 정보는 올리벳 행복대학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세미나를 통해 많은 예비 신혼부부들이 결혼 생활을 보다 행복하게 시작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기를 기대한다.

?

© k2s0o1d6e0s8i2g7n. ALL RIGHTS RESERVED.